점안식 > 생활불교

신행안내

정법을 배우고, 대승적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도량

생활불교

생활불교

점안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황산 작성일17-06-13 13:35 조회342회 댓글0건

본문

부처님을 새로 모시는 일은 일만년의 대계를 세우는 일입니다.

부처님을 잘 모시면 그 사찰이나 그 부처님이 수천년이 가고 그 부처님이 없어지지 않는 한 불법은 계속 전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번 6월 24일(윤5월 초하루)에는 아미타삼존석불을 모십니다.

석불이니 만년이 넘게 불도를 전해주시겠군요. 점안식 할 때는 불자님들의 사경이나 금, 은 등의 보석을 복장으로 넣고 점안을 하는 것입니다.

A4용지 만한 한지에 신묘장구대다라니나, 광명진언, 반야심경 등을 정성껏 사경하여 이름과 소원을 간단히 쓰고 불사금(정해진 금액 없음)과 함께 가져오시면 넣어드리겠습니다.

내가 다니는 절 부처님 복장에 여러분의 흔적이 있으면 자손대대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개금불사는 부처님 옷을 입히는 불사입니다.

존경하는 사람에게 옷을 선물하는 것만해도 큰 공덕인데 부처님께 올리는 옷 공양은 무한한 공덕이 됩니다.

문수보살과 천수관음보살 개금불사에도 큰 원력을 세워주십시오. 개금 할 때에는 점안식도 함께 하는데 역시 6월 24일에 함께하겠습니다.

 생전예수재 기도가 점점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법당에 스님들도 열심히 해주시고, 신도들도 열심히 해주셔서 원만히 성취되어가는 것 같아 기쁩니다.

지난 주에는 삼신불와 3여래, 6대보살게 불공기도 올렸고 이번 금요일 4재때는 중단에 신중들께 불공을 드릴 것입니다.

지난번에 번을 달고 단을 새로 차렸듯이 104위 신중 번을 제작해서 딸로 단을 차리고 공양 올릴 것입니다.

이번주에 오실때는 각자마다 부처님께 올릴 공양물을 준비해주십시오. 과자나, 과일, 꽃, 쌀, 향, 초 등을 공양 올리시면 됩니다. 신중 번은 특별히 제작해서 신중 기도할 때 마다 단을 차리려합니다. 104위 신중번 재작비가 약 50만원정도 하오니 원력있으신분 께서는 불사에 동참해주십시오.

 5재때는 명부시왕을 모시게 불공기도하고 6재때는 고사단, 사자단, 마구단을 모시고 불공기도 할 것입니다. 기도하셔도 좋습니다.

이번주 토요일 새벽 1시에 설악산 봉정암 순례갑니다. 함께가요~~

매일 새벽기도나 사시기도에 동참하면 기운이 맑아지고 업장소멸이 잘됩니다.

사찰에서의 무료급식 봉사는 우리 불자들이 최소한의 신행생활입니다. 채소 보시나 배식봉사에 힘써주십시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4523) 울산 중구옥교로 1Tel : 052-211-1949FAX : 052) 242 - 1949
Copyright ⓒ 2017 황룡사 평생교육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