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불기도 > 생활불교

신행안내

정법을 배우고, 대승적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도량

생활불교

생활불교

진불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지 작성일18-08-22 15:05 조회264회 댓글0건

본문

황룡사 진불회원이 되어 주세요.
황룡사는 세상의 문화를 선도해 앞서가는 도량이 되고, 많은 불자와 시민들의 의지처 귀의처가 되고자 노력하는 사찰입니다.

진불 회원이 되시면 매일매일 지극정성으로 축원을 해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는 황룡사의 후원회원이 되어 주세요.

황룡사는 포교의 최전선에 있는 사찰입니다.

1.. 황룡사는 기도처소입니다.
매일 새벽과 사시기도를 하루도 빠지지 않고 진행되어 불자들이 마음공부하는 귀의처가 되고 있습니다.

수요일 저녁에는 2시간동안 신묘장대다라니를 독송하여 다라니에 전념하여 삼매를 닦도록 하고 있습니다.
24시간 법당은 열려 있어서 어떤 시간이든 할 수 있을 때 기도나 명상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도량이 있다는 것을 많이 알려야하며 많은 이들이 도량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2. 황룡사는 부처님 가르침을 배우는 공간입니다.
불교대학과 대학원이 있어서 교리공부와 경전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주간반(오전10시반) 야간반(저녁7시)에서 불교 교리를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매일 2~30분씩 강의를 녹화하여 sns에 게시하여 전국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3. 황룡사는 이웃들과 함께하는 도량입니다.
무료급식을 매일매일(주말포함) 진행하여 이웃들과 공양을 나눠 먹고 있습니다.
수많은 불자들에게 이곳에 봉사를 통해 보살도를 닦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일층에 70여평의 넓은 공간을 북카페로 활용하여 불자고 아니고 누구나 와서 커피와 음료를 드시며 잡담도하여 책도 읽고, 쉬기도 하는 등 자유롭게 이용하게 하고 있습니다.

4. 황룡사는 인재양성 도량입니다.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여 아동 청소년들이 매일 절에 와서 공부하고 취미생활도하고, 자기계발을 합니다.
주말에는 어린이 청소년 불교학교를 개설하여 명상과 봉사, 신체활동 등을 하게 합니다.
어른들을 위해 평생교육원을 개설하여 합창, 다도, 사물, 민화 등 다양한 반을 개설하여 오든 세대가 자기계발 할 수 있는 도량으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5. 그 외에도 울산불교 환경연대와 지구촌 공생회, 동국대학교 후원, 참선하는 스님들 후원과 비역불교발전을 위한 활동 등 불교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도량입니다,

도심 한가운데에 340평의 땅을 매입하고 3층 400여평의 건물 지어 부처님 도량으로 만들고 훌륭한 불교문화 도량으로 운영하는데는 많은 후원자들이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불자님들께서 뜻을 모아 주신다면 천년 만년 부처님 도량으로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진불기도 회원 문의 및 접수처: 052-211-1949~50 황룡사 종무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4523) 울산 중구옥교로 1Tel : 052-211-1949FAX : 052) 242 - 1949
Copyright ⓒ 2017 황룡사 평생교육원. All Rights Reserved.